11.14 (주일) 용문교회 '주일·가정예배' 안내
'온라인 유튜브 예배' 또는 '아래의 내용으로 예배'
-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
- 찬송가 26장
- ○○○가 기도 인도
- 시편 136편 1, 26절
- 설교제목 : 감사의 회복–감사는 생각에서 나온다
- 설교 요약 (인도자가 읽어준다.)
-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언어, Sorry!, Thankyou!, Here! “죄송해요 하나님!”, 회개의 고백이다. “감사합니다. 주님!”, 최고의 찬양이다. “저요! 제가 할게요.” 부르심에 대한 응답이다. “Sorry!, Thankyou!, Here!”,“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요!” 세 가지 언어가 나의 일상 언어가 되게 하자.
- 감사의 회복-감사는 생각에서 나온다 Think(생각하다)와 Thank(감사하다)의 어원이 같다고 한다. 감사는 생각에서 나온다. 생각해보면 감사하지 않을 수가 없다. 생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감사가 달라진다. 하늘을 지으신 하나님을 생각하니 감사하다. 일할 수 있는 낮이 있고, 쉴 수 있는 밤이 있음을 생각하니 감사하다. 홍해를 건너 나를 구원하여 주신 것을 생각하니 감사하다. 하나님의 이 사랑과 은혜가 영원하니 감사하다. 감사는 생각에서 나온다.
- 감사로 천국문을 열어라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서 들어가서...’(시100:4) 성전에 들어가 하나님을 찬송하며 예배하기를 원하는 자는 ‘감사’로 나와야 한다. 모세가 120세이지만, 눈이 흐리지 아니하였고, 기력이 쇠하지 아니하였다. 그런데도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했다. 백성들에게 대한 실망과 분노, 혈기 때문이다. 내 맘에 들지 않아도 ‘감사’할 때, 시련을 만나도 ‘감사’할 때 천국문이 열린다.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 천국문이 열린다. 감사로 천국문을 열어라. 감사로 코로나 고난의 문을 열어라.
- 찬송가 429장을 함께 부르며 봉헌
- 헌금은 보관 후 성전주일예배 때 또는 온라인계좌로 봉헌한다.
- 농협 351-0818-2545-63 (예금주:용문교회)
“홍길동십일조, 홍길동감사, 홍길동주일, 홍길동선교.....홍길동위로, 홍길동추수” 표기
- ○○○가 봉헌기도
- 고통 가운데 있는 나라, 세계, 교회를 위해 통성(침묵)으로 기도
- 주기도로 예배를 마침
유튜브에서 온라인 예배 드리는 방법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위 내용(한글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