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4. 24 (주일) 용문교회 '주일·가정예배' 안내
'온라인 유튜브 예배' 또는 '아래의 내용으로 예배'
-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
- 찬송가 32장
- ○○○가 기도 인도
- 고전3:10-15
- 설교제목 : [내 생애, 꼭 챙겨야 할 것들!]
나는 미니멈으로, 하나님은 맥시멈으로! - 설교 요약 (인도자가 읽어준다.)
- 교회는 예배를 위한 성도들의 정기적인 가시적 모임이다. 교회에서 다 정리하고 줄여도 결코 없어지지 않는 것, 없어져서는 안 될 것이 무엇일까? 단연코 ‘예배’다. 아무리 인터넷망이 발전하고, 코로나로 인해 예배드리는 현실이 어려워졌다 하더라도 그것은 잠정적이어야 한다. 교회의 기본적인 의미는 ‘예배를 위한 성도들의 정기적인 가시적 모임’이다. 교회의 교회됨은 ‘예배 모임’에 있다.
- 나는 미니멈으로, 하나님은 맥시멈으로! ‘다다익선’의 시대에서 ‘미니멀 라이프’로 바뀌고 있다. 무조건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꼭 필요한 것들만 갖추고, 공간을 비워두고 마음을 비우는 ‘미니멀 라이프’로 바뀌고 있다. <좋다고 ‘맥시멈’으로 다 가지려고 하지 마라.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세워진 것이 아니면 다 불타 없어진다.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만 세우는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할 것은 성경은 말한다. 그럴 때 하나님은 ‘맥시멈’으로, 최대의 것, 최고의 것으로 채워주신다.
- 자식, 부모, 스승, 청년을 꼭 챙겨라. 자식 농사에서 꼭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부모공경에서는? 스승은? 청년은?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서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를 생각하고 또 생각하라. 기도하라. 소망을 갖자. 무거운 짐으로 여기지 말고 축복으로 알고 환하게 웃자. 나 혼자 하는 것이 아니다.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간다.” 이것이 성경이 말하는 인생의 원리다.
- 찬송가 314장을 함께 부르며 봉헌
- 헌금은 보관 후 성전주일예배 때 또는 온라인계좌로 봉헌한다.
- 농협 351-0818-2545-63 (예금주:용문교회)
“홍길동십일조, 홍길동감사, 홍길동주일, 홍길동선교.....홍길동위로, 홍길동부활” 표기
- ○○○가 봉헌기도
- 고통 가운데 있는 나라, 세계, 교회를 위해 통성(침묵)으로 기도
- 주기도로 예배를 마침
유튜브에서 온라인 예배 드리는 방법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위 내용(한글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