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4. 10 (주일) 용문교회 '주일·가정예배' 안내
'온라인 유튜브 예배' 또는 '아래의 내용으로 예배'
-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
- 찬송가 29장
- ○○○가 기도 인도
- 마태복음 16:24
- 설교제목 : 고난의 수고가 능력이다
- 설교 요약 (인도자가 읽어준다.)
- 완전하신 하나님이 불완전한 인간 안에 사신다.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큰 거리감은 ‘거룩함’에서 비롯된다. 구약시대에 ‘지성소’가 일반인에게 금지된 구역이었다. 거룩함 때문이다. 불의한 죄인이 거룩하신 하나님이 임재해 계신 지성소에 들어갈 수 없었다. 하지만 신약시대에 대변화가 일어난다. 이제는 완전하신 하나님이 불완전한 인간 안에 사신다.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전3:16)
- 우리는 하나님 없이 행할 능력이 없고, 하나님은 우리 없이 행하실 마음이 없다.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서 자신의 일을 행하신다. 그래서 아우구스티누스는 말했다. “우리는 하나님 없이 행할 능력이 없고, 하나님은 우리 없이 행하실 마음이 없다.” 비슷한 맥락에서 바울은 말했다.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빌2:12)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빌2:13) 하나님은 사람을 통해 일하신다. 사람을 통해 성전이 드러난다. 그러므로 교회는 ‘하나님이 이사하신 것’이다.
- 고난의 수고가 능력이다. 불완전한 인간은 내 안에 들어와 계신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 살아야 한다.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마16:24) 그리스도를 따르기 위해 지는 십자가 고난을 감수해야 한다. 그럴 때 나를 통해 그리스도가 드러난다. 고난의 수고가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드러내는 능력이다.
- 찬송가 461장을 함께 부르며 봉헌
- 헌금은 보관 후 성전주일예배 때 또는 온라인계좌로 봉헌한다.
- 농협 351-0818-2545-63 (예금주:용문교회)
“홍길동십일조, 홍길동감사, 홍길동주일, 홍길동선교.....홍길동위로, 홍길동고난, 홍길동부활” 표기
- ○○○가 봉헌기도
- 고통 가운데 있는 나라, 세계, 교회를 위해 통성(침묵)으로 기도
- 주기도로 예배를 마침
유튜브에서 온라인 예배 드리는 방법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위 내용(한글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