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1 (주일) 용문교회 ‘주일·가정예배’ 안내
‘온라인 유튜브 예배’ 또는 ‘아래의 내용으로 예배’
-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
- 찬송가 67장
- ○○○가 기도 인도
- 사도행전 17장 10-15절 말씀
- 설교제목 : 부족한 자임을 아는 사람이 부자 될 수 있다
- 설교 요약 (인도자가 읽어준다.)
- 생각으로 끝내지 말고 생활로 끝내줘라 성령님은 우리에게 생각을 불어넣으신다. “네가 먼저 용서해”, “하루에 성경 석 장은 읽어야지”...성령님의 생각을 받아들여 “아멘, 그러겠습니다.” 그렇게 하기로 생각한다. 그러나 그것을 “생활”로 살아내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그래서 믿음의 성장, 삶의 변화, 인격의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것이다.
- 부족한 자임을 아는 사람이 부자 될 수 있다 데살로니가에 있는 유대인들은 생각이 짧았다. 짧은 생각으로 생각을 끝냈다. 그래서 바울이 전하는 복음을 거부하고 훼방했다. 베뢰아에 있는 사람들은 데살로니가 사람들보다 ‘더 너그러웠다.’ 바울이 전하는 복음을 신중히 생각하고 또 생각했다.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아들였다. 날마다 말씀을 탐구하고 묵상했다. 많은 사람들이 복음이신 예수님을 영접했다.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생활로 나아갔다. 자신들이 부족한 자임을 알았기 때문에 말씀에 대한 생각을 쉽게 접지 않았다. 간절하게 사모했다. 이것이 비결이다.
- 말씀생활 부자가 진짜 부자다 코로나가 확산되어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된다.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생각들이 많을 것이다. 생각으로 끝내지 말고 생활로 끝내주자. 이제는 내가 그리스도인임을, 내가 교회임을 삶으로, 생활로 보여주어야 할 때다. 말씀이 생활로 이어져야 한다. 말씀생활 부자가 되어야 한다. 그 사람이 진짜 부자, 천국 부자다.
- 찬송가 379장을 함께 부르며 봉헌
- 헌금은 보관 후 성전주일예배 때 또는 온라인계좌로 봉헌한다.
- 농협 351-0818-2545-63 (예금주:용문교회)
“홍길동십일조, 홍길동감사, 홍길동주일, 홍길동선교... 홍길동위로, 홍길동맥추” 표기
- ○○○가 봉헌기도
- 고통 가운데 있는 나라, 세계, 교회를 위해 통성(침묵)으로 기도
- 주기도로 예배를 마침
유튜브에서 온라인 예배 드리는 방법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위 내용(한글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