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4 (주일) 용문교회 ‘주일·가정예배’ 안내
‘온라인 유튜브 예배’ 또는 ‘아래의 내용으로 예배’
-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
- 찬송가 14장(통30장)
- ○○○가 기도 인도
- 사도행전 10장 1절에서 8절 말씀
- 설교제목 : 나는 항상 기도하고 섬기고, 하나님은 어느 날 일하신다
- 설교 요약 (인도자가 읽어준다.)
- 바쁘게 살면서 놓친 감동, 옛 것에 숨어 있다 하나님은 십계명을 주시면서 ‘나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네 하나님 여호와라’고 먼저 말씀하신다. 옛날 출애굽 때의 하나님, 출애굽 때의 나를 잊지 말라는 당부다. 그러면 십계명 지키는 것이 감동이요 은혜라는 것을 알게 되기 때문이다. 바쁘게 살면서 감동을 놓치고 산다. 바쁘게 살면서 놓친 감동, 옛 것에 숨어 있다. 그래서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적 삶’이 각광을 받고 있다.
- 나는 항상 기도하고 섬기고, 하나님은 어느 날 일하신다 옛날, 처음교회는 어떠했나? 사도행전 2장의 처음 교회는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열심히 기도하고, 사랑하고 섬겼다’ 이게 전부였다. 그랬을 때 하나님이 일하셔서 교회는 부흥했다. 본문의 이방인 ‘고넬료’ 항상 기도하고 구제(섬김)했다. 어느 날 하나님이 일하셔서 그와 온 가족이 세례를 받고 구원받는다.
- 자본이 아니라 자부심으로 승부하라 리스도인은 떡으로 살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산다. 현대 사회는 떡으로 승부하나 그리스도인은 자본으로 승부한다. 옛날 방식 그대로, 항상 기도하고 섬기고... 언제까지? 기한이 없다. 항상이다. 어느 날 하나님이 일하신다는 자부심으로 살자. 자본이 아니라 자부심으로 승부하라.
- 찬송가 447장을 함께 부르며 봉헌
- 헌금은 보관 후 성전주일예배 때 또는 온라인계좌로 봉헌한다.
- 농협 351-0818-2545-63 (예금주:용문교회)
”홍길동 위로“ ”홍길동십일조, 홍길동감사, 홍길동주일, 홍길동선교... “ 표기
- ○○○가 봉헌기도
- 고통 가운데 있는 나라, 세계, 교회를 위해 통성(침묵)으로 기도
- 주기도로 예배를 마침
유튜브에서 온라인 예배 드리는 방법
하단 첨부파일을 클릭하시면 위 내용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