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회의 비전 - 용문교회 - 교회 소개

Top 영역 건너뛰기
Top 영역 끝
본문 바로가기
본문 시작

교회의 비전

용문교회의 비전

  1. 제자훈련 - 평신도를 동역자로 세우는 교회

    용문교회는 평신도들의 열정이 있는 교회다. 언제부터 그랬는지 모르지만 평신도들의 참여와 헌신이 뜨거운 토양을 이미 갖고 있다. 이것은 '평신도'를 교회 사역의 주체로 세우는 현대 교회의 흐름을 하나님께서 미리 내다보시고 용문교회에 주신 선물이라고 생각된다. 그러나 평신도들이 말씀으로 훈련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부족한 면도 많이 있다. 그러므로 평신도를 말씀으로 훈련하여 목회 동역자로 세워 '목사 같은 평신도'들이 곳곳에서 일하는 교회를 이루고자 한다.

  2. 가정사역 - 행복한 가정을 세우는 교회

    현재 우리 사회는 이혼의 증가, 결혼 및 출산의 기피, 노인부양의 문제로 가정이 심각한 위기에 처해있다. 그러나 가정은 하나님께서 친히 세우셨고, 천국의 기쁨을 미리 맛볼 수 있는 현장이다. 그리고 하나님은 가정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시켜 나간다. 그러므로 흔들리고 붕괴하는 가정을 치유하고 회복하는 일, 그리고 사전에 예방하는 일을 목회 사역의 중심축으로 삼아 서로 사랑하고, 세워주면서 격려하여 하나님께서 세우신 가정들이 행복한 가정이 되도록 한다.

  3. 교육 -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교회

    용문교회는 100년이 넘은 장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고, 서울 근교 농촌 지역에 위치해 있다보니 교회 구성원 중, 노인의 비율이 매우 높다. 그리고 젊은이들이 정착하여 살만한 기반이 약하기 때문에 젊은 세대의 유출이 많은 지역이다. 그러므로 교회가 젊은이를 잃어버린 교회가 될 위험성이 많다. 그러므로 용문교회는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깊이 연구하여, 계속해서 교회와 지역사회를 섬길 '다음세대'를 준비하고 교육하는 교회를 이루고자 한다.

  4. 봉사 - 지역사회를 섬기는 교회

    용문교회는 양평군 용문면, 면 소재지에 위치한 교회다. 그러므로 도시에 있는 교회들보다 지역사회에 대한 교회의 책임이 더 절실하게 피부로 와 닿는다. 그러므로 용문교회는 지역사회에 유익을 주는 교회, 지역 주민들의 삶과 문화의 중심이 되는 교회, 지역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 해결에 적극 참여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위로와 소망을 주는 교회를 이루고자 한다.

  5. 선교 - 선교하는 교회

    교회의 생명은 선교에 있다. '가서 복음 전하고, 세계를 주고, 말씀으로 훈련하여, 다시 세상으로 파송하는' 선교의 사명은 교회의 생명이다. 그러므로 용문교회는 전도에 힘써 지역사회를 복음화하고, 동시에 용문면에만 갇혀있는 교회가 아니라 세계를 향하여 복음 전하는 선교하는 교회를 이루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