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 (주일) 용문교회 ‘주일·가정예배’ 안내
‘온라인 유튜브 예배’ 또는 ‘아래의 내용으로 예배’
-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
- 찬송가 9장
- ○○○가 기도 인도
- 사도행전 24장 5-16절 말씀
- 설교제목 : 하늘 법정이 있기에 소망을 가진다
- 설교 요약 (인도자가 읽어준다.)
- 콩깍지는 땔감으로 태워야 한다 ‘콩깍지’는 본래 콩을 떨어낸 껍데기를 의미하는 말이지만, 눈을 가려 판단력을 흐리게 하는 상징물로 널리 쓰이고 있다. 대제사장을 비롯한 유대인들, 눈에 콩깍지가 씌어 바울을 전염병 같은 사람이요, 나사렛 이단의 우두머리로 보였다. 그래서 잡아 법정에 세웠다. 바울을 사도 바울로 보지 못하고 전염병자로 보는 콩깍지가 문제였다. 내 눈에 콩깍지가 씌어 보아야 할 것을 보지 못하는 경우는 없는가?
- 하늘 법정이 있기에 소망을 가진다 바울은 법정에서 자신을 변호한다. 예루살렘에 온 지 열이틀밖에 되지 않아 유대인들을 선동할 시간적 여유가 없었음을 말한다. 유대인의 조상들이 믿었던 하나님을 믿고 섬기며, 율법과 선지자들의 기록, 구약성경을 믿고 있음을 말한다. 의인과 악인의 부활과 하나님 앞에서의 심판이 있기에 소망이 있음을 말한다. 바울은 하늘 법정에서 하나님의 심판을 받을 것이기에 거기에 소망을 두고 살았다.
- 복음의 이력서를 작성하라 바울이 갖고있는 부활 신앙이 유대인의 눈에는 전염병으로 보였다. 복음 전하는 사도 바울이 이단의 우두머리로 보였다. 유대인들은 바울을 ‘작지만 큰 자’로 본 것이다. 이게 복음의 능력이다. 복음이신 예수님은 작지만 큰 자다. 베들레헴, 나사렛...작은 동네 촌사람인데, 온 인류를 구원하신 구주 그리스도다. 가장 비참한 십자가 제물로 죽었지만 부활하셨다. 하늘 법정에서 가장 큰 자로 판결이 날 복음의 이력서를 작성하라.
- 찬송가 338장을 함께 부르며 봉헌
- 헌금은 보관 후 성전주일예배 때 또는 온라인계좌로 봉헌한다.
- 농협 351-0818-2545-63 (예금주:용문교회)
“홍길동십일조, 홍길동감사, 홍길동주일, 홍길동선교... 홍길동위로” 표기
- ○○○가 봉헌기도
- 고통 가운데 있는 나라, 세계, 교회를 위해 통성(침묵)으로 기도
- 주기도로 예배를 마침
유튜브에서 온라인 예배 드리는 방법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위 내용(한글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