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0 (주일) 용문교회 ‘주일·가정예배’ 안내
‘온라인 유튜브 예배’ 또는 ‘아래의 내용으로 예배’
-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
- 찬송가 43장
- ○○○가 기도 인도
- 사도행전 16장 6-10절 말씀
- 설교제목 : 인생길 막힐 때 하늘길로 갈아타라
- 설교 요약 (인도자가 읽어준다.)
- 누군가에게는 위기가 기회가 된다 글로벌 금융위기를 뚫고 세계 1위 기업으로 부상한 기업들이 있다. 공통점은 이들에게 ‘위기’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는 사실이다. 바울에게 선교의 위기가 닥쳤다. 소아시아 지역 중심의 선교 계획이 막혔다. 성령님께서 막으셨다. 다른 곳으로 방향을 틀었지만, 그것도 막혔다. 그러나 바울에게는 마게도냐 선교, 유럽선교의 기회가 주어진다.
- 인생길 막힐 때 하늘길로 갈아타라 바울의 선교 계획이 막혔다. 선교에 있어서 이미 많은 경험과 업적을 이룬 바울이다. 앞으로의 계획도 잘 세웠다. 자신도 있었다. 그러나 바울의 계획이 계속 막혔다. 그러나 바울에게는 ‘막힘’이지만, 하나님께는 ‘개척’이었다. 바울 선교의 ‘종착역’이 아니었다. ‘환승역’이었다. 하나님은 바울에게 ‘마게도냐 선교’ ‘유럽 선교’의 길을 여셨다. 홍해로 막혔을 때 기적의 길을 내셨다. 난공불락의 여리고성을 만났을 때 신기한 방법으로 성을 무너뜨리셨다. 하나님은 감당할 만한 시험을 주신다. 시험당할 즈음에 피할 길을 주신다.
- 성장의 마디가 되어라 코로나19로 인해 여기저기가 막혔다. 오래전부터 막혀있던 것들이 그 실체를 드러내기도 한다. 이때 하늘길로 갈아타자. 하나님은 위기의 때에 일어나 일하셔서 우리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 주신다. 오히려 이때 성장의 마디가 되자. 십자가 죽음보다 더 큰 위기가 어디 있었겠나? 그러나 하나님은 예수님에게 부활의 기회를 주셨다. 하나님은 코로나 위기 때 우리가 성장의 마디가 되기를 원하신다.
- 찬송가 433장을 함께 부르며 봉헌
- 헌금은 보관 후 성전주일예배 때 또는 온라인계좌로 봉헌한다.
- 농협 351-0818-2545-63 (예금주:용문교회)
“홍길동 위로” “홍길동십일조, 홍길동감사, 홍길동주일, 홍길동선교.....” 표기
- ○○○가 봉헌기도
- 고통 가운데 있는 나라, 세계, 교회를 위해 통성(침묵)으로 기도
- 주기도로 예배를 마침
유튜브에서 온라인 예배 드리는 방법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위 내용(한글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