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8 (주일) 용문교회 ‘주일·가정예배’ 안내
‘온라인 유튜브 예배’ 또는 ‘아래의 내용으로 예배’
-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
- 찬송가 22장
- ○○○가 기도 인도
- 사도행전 12장 1-5절 말씀
- 설교제목 : 우리는 손 모아 기도하고, 하나님은 손의 결박 푸시고.....
- 설교 요약 (인도자가 읽어준다.)
- 후 아 유 ‘당신은 누구십니까?’ 이향규씨가 낸 책의 제목이다. 영국 남자와 결혼해서 두 딸을 낳아 가족을 이루어 살면서 비로소 알게 되었다. ‘사람들에게 나를 어떻게 봐 달라거나 우리가 타인을 어떻게 봐주자고 하기 전에, 내 자신이 나를 어떻게 보는지를 물었어야 한다는 것을. 내가 나를 고유한 존재로 본다면 다른 이도 그런 눈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예전과는 전혀 다른 상황에서 살 때 묻는다. ‘후 아유?’ 나는 누구인가?
- 우리는 손 모아 기도하고, 하나님은 손의 결박 푸시고.... 야고보가 칼에 맞아 순교하고, 베드로도 옥에 갇힌다. 예전과는 다른 어려운 상황이다. 이때 교회(성도들)는 손 모아, 마음 모아 간절하게 기도했다. 하나님은 베드로의 손을 결박한 쇠사슬을 풀어 탈출시킨다. 베드로가 마가라 하는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에 가니 거기에도 많은 사람이 모여 기도하고 있었다. 상황이 예전과 달리 어려울 때 ‘후 아유?’ 나는 누구인가? 나는 손모아 기도하는 사람, 하나님은 손의 결박 푸시는 분이시다.
- 기도하는 손, 황금가락지 끼워주신다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전6:19-20) 나는 손 모아 기도하는 사람, 하나님은 그 손에 황금가락지 끼워주시는 분!
- 찬송가 368장을 함께 부르며 봉헌
- 헌금은 보관 후 성전주일예배 때 또는 온라인계좌로 봉헌한다.
- 농협 351-0818-2545-63 (예금주:용문교회)
”홍길동 위로“ ”홍길동십일조, 홍길동감사, 홍길동주일, 홍길동선교... “ 표기
- ○○○가 봉헌기도
- 고통 가운데 있는 나라, 세계, 교회를 위해 통성(침묵)으로 기도
- 주기도로 예배를 마침
유튜브에서 온라인 예배 드리는 방법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위 내용(한글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Facebook Comment